[고슴도치]고슴도치 사육에 필요한 물품은?

걸어요 팁

[고슴도치]고슴도치 사육에 필요한 물품은?

모찌파파 0 70 08.26 14:39

고슴도치를 사육하는데 생각보다 여러가지 용품들이 필요합니다. 

1. 울타리 혹은 리빙박스

고슴도치가 살아가는 공간이며 두 가지 종류 모두 많은 집사님들이 선호합니다. 방목한다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 방목하며 사육하는 환경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울타리의 경우 확장이나 꾸미는데 제한이 없는 것이 장점이며, 리빙박스는 청소나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울타리나 리빙 박스 모두 쳇바퀴, 은신처, 식기가 들어가고도 움직임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2. 쳇바퀴

고슴도치는 생각보다 활동량이 많은 편입니다. 쳇바퀴를 타고 있는 도치들의 모습을 보면 쳇바퀴가 왜 필요한지 아시게 될 겁니다.

처음부터 큰 쳇바퀴를 구매하면 어린 아이가 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산코 같은 경우 밑이 뚫려 있기 때문에 발이 빠질 위험도 있습니다.

2개월 미만의 아주 어린 아이라면 작은 쳇바퀴가 필요하기 때문에 햄스터용 부터 시작하여 성장에 맞춰 바꿔주는 편이 좋습니다.

3. 바닥재

딱딱한 바닥에선 아이들의 관절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나무배딩이나 천배딩 등을 사용하여 바닥을 꾸며줍니다. 

나무배딩의 경우 먼지가 많아 관리나 아이들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천배딩은 재질에 따라 발톱이 걸려 크게 다치는 불상사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당한 재질의 입지 않는 옷을 넣어주는 경우도 있으니 재량에 따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4. 식기

전용 밥그릇이나 물통 등이 있으나 집에서 쓰는 작은 종기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는 높이와 크기만 

맞으면 됩니다. 햄스터 등이 많이 사용하는 벽 고정식 물통은 잘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거니와 입구에 혀가 끼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사료 

고슴도치 전용사료를 준비하시거나 고양이 사료를 먹이셔도 됩니다. 두가지를 섞여먹이는 집사분들도 계십니다.

6. 은신처

고슴도치는 야행성 동물로 낮에는 주로 잠을 자는 편입니다. 본능적으로 땅을 파거나 숨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에 맞춰 빛이 가려질 수 있는

편안한 은신처가 필요합니다. 집모양의 은신처, 혹은 대다수의 집사 분들이 사용하시는 포치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7. 그 외

고슴도치 목욕에 필요한 전용샴푸, 샴푸 후 피부를 관리해 줄 오일이나 약품 등이 있으며, 여러 종류의 간식들도 필요합니다. 겨울에는 전기장판이나 여름에는 대리석이나 쿨매트를 깔아줘서 온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화장실, 배변패드를 사용하는 집사분들도 계시며, 처음에 핸들링에 어려움을 느낄 경우 장갑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 밖의 필요 용품등은 고슴도치의 성향이나 집사의 재량이기 떄문에 설명치 않겠습니다. 

Author

Lv.5 모찌파파  실버
4,976 (26.8%)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